티스토리 뷰

어른들은 말한다 학교다닐때가 좋은거라고..

그때 우리는 풋 하고 웃었다.

근데 그말이 맞더라니까..

어른들은 말한다 군대전역하면 더 힘들다고

그때 우리는 풋 하고 또 웃었다..

근데 그말이 맞더라니까..

학교다닐때는 왜그리 즐거웠을까

학교만화를 보면 그 풋풋함이 문득문득 떠오르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날 볼만한 만화책을 찾아해매던 나는 게이머즈의 소개로

스쿨럼블이라는 책을 빌려보았다.. 젠장.. 스컬로의 취향을 알아봤어야 하는건데..

개그만화긴 하다만 거의 순정물이 아니던가..

특히나 여자캐릭터 그리는 솜씨 하나만큼은 초절정이더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니와 동생이 이렇게나 다르다..(참고로 저 윗사진이 동생이다; 우째;;)

다소 꼬여가는 순정코드와 작중인물들의 제멋대로 망상이 이만화의 최대 개그포인트.

이외로 상당한 부분이 패러디로 쓰여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 이만화는 나쁘지 않은 개그만화인 것이다..

캐릭터들을 너무 오바스럽게 부각시키는 점이 좀 불편하지만

전형적인 일본식 개그가 난무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개인적으로 이 만화에 공감하기는 참으로 힘들다..

너무 의도되는 상황이라던지

등장인물의 갈등도 좀 보다보면 '이거 완전 바보냐!'싶어 답답하기 일쑤.

몇몇 개그의 센스는 발군이지만.. 패러디에 좀 능통한 사람이 아니면

알아채기 힘든것도 조금;; 뭐 한국사람인 내가 뭐라하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은 왜자꾸 학교와 관련된 영상물들을 찾게되는지 모르겠다..

Comments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