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벨vs캡콤3가 2월15일 정식으로 콘솔 발매되었다.. 아케이드는 그보다 약간 앞서서 발매되었다..
누군가 그러더군.. 캡콤의 격투게임은 양민들은 범접할 수도 없는 킹오브 지존들만의 게임이라고..
나 역시 이 의견에는 동감이다-_-; 인생의 절망감을 맛보고 싶다면 마벨vs캡콤을 꼭 한번 플레이 해 보길 바란다..

.. 이 게임의 실기 콤보 영상들이다. 50대, 100대가 정말 우스운 게임.
전작들도 정신 사나운 게임이었는데 더 정신 사납게 되버렸... 아니 그보다 이 게임 나온지 아직 보름도 안 지났거늘 ㅋㅋ

다음은 입장을 바꿔서.. '누구나 쉽게 콤보를 쓸 수 있는 게임'인 신기동전기 건담W 엔드리스 듀얼에 대해 얘기해본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정말 웃을 수 없는 시스템'에 있다고?ㅋㅋ
1. 모든 기본기와 필살기는 캔슬이 가능하다. 캔슬 방법은 어렵지 않고 그냥 다른 필살기를 연속해서 입력하면 된다.
2. 공중콤보 중에 다시 띄우기가 가능하다.
3. 누워있는 상대방도 팰 수 있다.
즉. 공격이 닿기만 하면 무조건 계속적인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심지어 원거리 약펀치 공격인 '발칸'이 히트하면 상대방에게 대쉬해서 콤보를 먹이고 필살기로 마무리한 다음에
누워있는 상대방을 뒤지게 팬다음에 다시 퍼올려서 계속 팰 수가 있는 게임인것이다-_-;
얼핏 보기엔 공격자가 엄청나게 유리할 것 같지만 그 이면을 잘 뜯어보면 가드를 하면서 대쉬할 수 있고,
2단 점프가 가능하며 공중에서 하강 속도를 조정할 수 있어 공방면에 있어서도 제법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작인 G건담을 가볍게 넘는 완성도였지만 안타깝게도 이 게임은 SFC 끝물 무렵에 발매되어 큰 유명세는 타지 못했다(..)

난이도가 높아보이지만 사실 전혀 그렇지 않다!
윙건담의 시청자들 중에는 여성팬들도 상당히 많았기 때문에 그분들을 고려해서 손쉽게 만들어진(?) 조작감도 나름 매력.
가디언히어로즈급의 우정파괴를 맛보고 싶다면 지금 SFC 에뮬을 다운 받는거다!!
Comments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