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표된지는 좀 됬지만..(큭 요즘 최신정보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
제목 그대로 테PD 블로그를 통해 마장기신2에 대한 제작발표가 공식화되었다.
현재 개발진행은 95% 되었다고 하며 현재 최종 테스트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한다.
알파, OG보다도 먼저 계획되었던 작품이라고 함..
하긴.. 마장기신은 SFC때 나온 작품이니까ㅎㅎ
판매량이 제법 높았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여태 후속작이 나오지 못한 이유는
역시 다른 슈로대 시리즈를 만드느니라 차일피일 미루어져 있었던게 가장 큰 이유라고 한다(....)

이번에 논란이 된 한장의 그림.
검은 사이버스타가 등장하고 있는데.. 사이버스타보다 만들어진지 더 오래된 기체라고 한다.
그럼 사이버스타는 표절작? 세니아와 검성 이놈들이^^? 이게 슈로우가랑 관계가 있는 기체인건가요?? ^-^)/
참고로 제작사는 윙키 소프트(....) 이미 nds에서 겪어봐서 알겠지만 전투 그래픽 수준이
SFC에서 발전이 거의 없었다.... 그래서 왠지 마장기신2도 연출이 썩 좋진 않을거라는
안좋은 예감이 든다.. 더욱 논란이 되는 점은 발매 기종이 PSP.
2가 발매되면 1도 같이 합본 형태로 판매된다고 하는데.. 그럴거면 뭘 위한 nds 발매였던걸까;
어차피 psp인 관계로 나도 즐겨볼 수 없는 그림의 떡 게임이 될것이다.
당연히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풀음성 지원이며 기존에 성우가 없었던 패밀리어들도 녹음을 했다고 함.
심지어 마장기들도 성우가 있다고 하니 용자물로서의 길도 멀지 않은것 같다(....)
하아.. 근데 마장기신의 이름을 달고 나온 작품들이 지금까지 잘된적이 없기에 이번에는 좀 제대로 된 물건을 나와주기를..

이번에 반다이와 남코가 합병됨으로써 그 자식들인 반프레스토와 윙키소프트간의 저작권 난장은
이제 거진 해결되었다고 생각해도 좋을것 같다. 이로써 판권작에서도 다시 마장기신을 볼 수 있을지도..

!..아니 그보다 2차OG는?? 재세편은??
Comments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