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쪽 세계에서 넘어온 또다른 지구인인 인사리움과 결전을 위해 화성으로 향했다.
적, 아군 통틀어 무려 101기의 유닛들이 맵을 가득채우는 혼전 상황.
이제 엔딩이 눈앞이므로 기량이 출중한 파일럿들을 중심으로 출격시키자.
소대 시스템이 없는 슈로대에서 이 정도나 되는 아군을 출격시킬 수 있는 슈로대는 재세편이 처음인듯.
처음에는 간신배 이미지였는데 갈수록 유서에 대한 충성심이 높아진 안브론. 에우레카와도 전용대사가 있다니 이외다.
파리스 인사리움을 격파하면 자신을 직접 차원수로 변신시켜서 등장한다; 그야말로 자기의 모든걸 다 버린 싸움;
인조 차원수를 만드는 매드 사이언티스트인줄만 알았는데 자기자신까지도 차원수로 만들줄이야.
...괴물이 된 대신에 얼굴은 회춘하는 모양이다.. 그래도 몸뚱이가 괴물..
인간의 의식이 완전히 끓어지기 전에 격파하자. 어쩐지 좀 불쌍한 녀석이다.
자신을 위해 목숨을 던진 안브론에 대해 매우 냉소적인 반응을 보이는 유서. 처음에는 정말 착했던 녀석인데.
이번화에서는 마리린과도 최후의 결전을 펼친다. 마리린을 격파해두지 않으면 매우 큰일이 발생하는데.. 뒤에 설명하겠다.
스피어가 완전히 각성한 성왕기는 매우 강력하다. 맵병기도 가지고 있고 2회 행동을 하므로 미리 대비를 해둬야한다.
목소리나 표정이 처음 등장했을때에 비해 많이 완숙해져있다.
와 이 연출은 뭐지??? 이름에 걸맞는 연출이네.
역시 성왕기는 인사리움의 고대로부터 전승되어온 대행성용 결전병기인것 같다.
고대 제우스신의 파편으로 만들어졌다는 마징가. 우리편에도 신이 있다고~
파이브 스타 스토리를 연상케 한다.
앗?! 에반게리온의 라미엘이 5기!! (퍽!!)
이놈들; 별을 소중히 하란 말이다;;
....그런데 행성 때려박기는 우리편도 마찬가지인지라..ㅋ
마리린을 격파하지 않은 상태에서 유서를 격파하면 마리린이 공격을 대신 맞고 격파된다(헐..)
자신의 인생을 망쳐놓은 '최악의 여자'가 뜻밖의 모습으로 죽음을 맞자 크로우는 몹시 당황한다.
이렇게 되면 유서가 갑자기 미치기 시작;
근성+철벽+각성+필중이 동시에 걸린다.
이렇게되면 오히려 HP가 꽉 차있을때보다 더 상대하기가 어려워지는데.. 방어력은 무려 4배나 강해져있고
만약 이상태에서 한 턴안에 격파하지 못하면 필중이 걸린 4050짜리 맵병기를
연속으로 세번 맞아야하므로 아군이 전멸당해버리는 끔찍한 사태가 발생한다.
다행히 대기 중인 아군 유닛들이 있어서 온갖 필살기를 퍼부어서 겨우 잡을 수 있었다.
저런 무시무시한 녀석이 한턴에 세번이나 움직이기 시작하면 정말 겉잡을 수가 없게 된다.
유서의 최후. 이렇게보니 인사리움측 인물들도 정말 많이 죽어나갔구나.
갑자기 나타나서 성왕기를 박살내는 아사킴 개새끼. 유서와 아임의 스피어를 얻기 위해 이순간을 기다려온것이다.
이제 마르그릿트는 인사리움의 유일한 생존자가 되었습니다;;
아사킴의 악행은 정말 뭐랄까;; 왠지 대박이다.
어쩐지 이번작에서 너무 착하더라고;
전작에 이어 다시 최종보스로 군림하는 가이오우.
됬고 이제 최종화 시작임당~
이번화는 오랜만에 오리지널 차원수들이 등장한다. 진짜 별에 별 희안한 차원수들이 많이 나오는데
역시 오리지널인 만큼 인조 차원수보다 상대하기가 더 까다롭다.
역시 이놈은 아임보다도 더 위험한 놈이었어..
가이오우는 그냥 '단순히 강한 보스'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보스라고 한다. 이놈을 보면 스파의 고우키가 떠오른다.
대형 차원수들은 연출도 연출이지만 공격력이 매우 높다.
가이오우랑 싸워야하기 때문에 정신기를 마구 남발할 수가 없어서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슈퍼로봇들도 차원수들의 공격을 받으면 이렇게 되버린다. 그냥 무작정 뛰어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
아사킴을 쓰러트리면 2차 변신을 한다. 참고로 아사킴을 쓰러트리기 전에는 어떤 공격을 해도 대미지를 전혀 입지 않으니
무조건 도망다니는게 상책이다..
가이오우는 체력이 적은 아군부터 노리는데다가 매턴 필중이 걸리기 때문에 불굴이나 번뜩임으로 미리 대비를 해둘 필요가 있다.
이녀석도 공격이 은하규모군.. 그리고 체력을 40%이하로 줄이면 HP가 다시 풀회복되니 초반부터 너무 강하게 나가지 말자..
참고로 맵병기 공격력이 정말 믿기지 않을 정도로 높은데 15단 풀개조된 MS들도 거의 한두방에 격추되므로
아예 사정거리에서 빼놓는게 좋겠다. 어차피 명중률이 100%인 녀석이라 교란이나 집중을 걸어도 소용이 없다.
이놈도 차원장이니까 왠지 바사라의 노래 공격이 통할것 같아서 써봤는데. 통하더라..ㅋㅋ 올~
역대 슈로대 사상 바사라의 정신공격으로 사망하는 최종보스;
그래도 이번작에서는 아이들을 좋아한다던지, 핫도그를 먹는다던지, 카를로스와 친구가 된다던지
나름 인간적인 면모를 많이 보여준 가이오우였다. 전작의 보스인 디에델과는 너무 천지차이인듯;;
전쟁은 끝나도 크로우의 빚쟁이 생활은 끝나지 않은 모양이다ㅡㅡ; 이로써 후속작에서도 볼 수 있는건가?ㅋ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 IF루트로 진행하면 에스터, 트라이어, 마르그릿트 중에서 히로인을 한명 선택할 수 있고
각각의 회화이벤트를 볼 수 있다. 그리고 IF루트는 바쥬라퀸과 리본즈가 한 스테이지 동시에 나오고, 윙건담의 보스급 전함인
리브라가 나오는 등 원작 루트보다 난이도가 더 높으므로 2회차부터 즐기는게 좋겠다.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