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이야기

리리 로슈폴

섬뜩파워 2009. 11. 12. 03:14
아마 현존하는 철권 여캐중에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은데
5DR에서 처음 등장한 이래 그 수려한 외모 + 무식한 콤보 대미지 + 쉬운 조작감 덕분에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음..
들리는 소리에 의하면 남코에서 한국 여캐를 5DR에서 출전시키고 싶었는데 자료가 부족해서
대신 예전부터 생각해온 캐릭터인 이 츠자를 집어 넣었다는 이야기가 있다.(설마하니 성미나의 영향인가-_-;)
어쨋든 니나 이후의 금발 여자다. 좋지 아니한가!!
카자마 아스카와는 라이벌 관계로 설정되어 있다. 과격한 여자(아스카)와 건방진 여자(리리)의 조합이라..
..전작의 엔딩에서 등장했던 운전수 아저씨는 이번에도 도망가신다. 실제 성능은 아스카보다 리리가 좀더 앞서지 않을까
싶은데 아스카도 카운터를 잘 뽑아내는 기술이 많아서 동작이 큰 리리와는 이외로 좋은 라이벌이 될지도(..)
특이하게 왼발로 컷킥을 하는 리리.(6에는 왼발 컷킥 캐릭터가 많이 늘어났지만) 리리의 주력 띄우기라 볼 수 있겠군.
콤보대미지는 여전히 강력하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피콕자이브(lk,rp,lk)는 공콤,바운드콤,벽몰기 등등에서 대활약을..
개인적으로 리리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주장하는 셧업스탬프. 이름이 너무 멋진거 아니냐. 카즈야의 대종처럼 쓸 수 있다.
다른 바운드 기술도 있지만 본인은 이기술을 애용한다-_-; 리리는 발차기가 겁나 아파 보이기 때문에 발기술을 써줘야..
리리는 특이하게 벽잡기도 존재한다. 히트백이 너무 늘어져서 대미지가 안나올땐 닥치고 이걸 써보는것도 나쁘진 않은듯.
머릿속엔 온통 쌈박질 생각에 지극한 파파보이니.. 솔직히 말해 어느 남정네가 이 츠자를 감당할 수 있겠는가 싶군.
악  리리쨩에게 이 무슨!! 개인적으로 알리사는 꽤 매니악한 캐릭터라고 생각하는데..
커스터마이즈 복장도 좋지만 기본의상도 꽤 좋다. 그런데 왜 이 복장이 2p인거냐;
근데 리리의 발차기는 진짜 무쟈게 아파 보인다--; 바주카킥이나 드래곤캐논에 못지 않은 이 박력은..
오 리리에게서 빛이 나.. 역시 진리인거야
5DR때는 샤오유, 아스카, 리리만 취하는 포즈였으나 6에서는 안나와 크리스티나도 이 리액션을 취한다. 쳇. 안어울리게.
예전엔 카운터로 맞아야만 다운되던 에델바이스도 지금은 노멀히트로도 다운되고 상당한 대미지의 콤보까지 덤으로 들어간다.
전작에서 지나치게 강했던 캐릭터는 점점 약화되는데(대악마 스티브라던지;) 어째 이 여자는 별로 그런 느낌이--;(애정인가)
아쉽게도 아스카, 리리, 팬더는 엔딩에 겹치는 부분이 있다;
아스카를 만나고 싶어하는 리리의 바램은 이뤄진것 같지만 정말로 전학을 와버릴 줄이야-_-; 석유왕은 어쩌고?!
여담 한마디. 이 세명중에서 리리가 가장 나이가 적다-_-;(철권 캐릭터 중 최연소)
샤오유(18)>아스카(17)>리리(16) ㄷㄷㄷㄷㄷㄷ

Comments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