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문의 출처중 일부는 게임문화사의 게이머즈 03년 11월호에서 인용하였음.-

그나마 게이머즈가 참 볼만했던 그 시절. 김상궁물산3 맹장전의 국내정발과

발맞춰 그당시 세간을 놀라게 한 인물이 있었으니.. 다름 아닌 그의 이름은 장각!

과연 그는 어떤 캐릭터였나?? 그당시 3맹장전을 공략한 홍박과 강군의 후기를 들어보자.

(진짜 골때린다-_-;; 필독)

덧:장각은 삼국지 초반에 황건적의 난을 일으킨 태평도의 교주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국민의 필독서 태평도의 기적 - 천공장군 최강전설

(중략)


삼국 무장 전선 담장자 : 태평요술 전파에 청춘을 바칠 지도 모르는 홍박/

태평도에 귀의하게 된 강군


(중략)

강군: 3 맹장전에선 태평도의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대현량사 장각 선생의 힘을 빌어.

홍박: 설정연령 55세

강군: 인생에서 뿌려놓은 씨앗들이 마구 발화할 시기죠.

홍박: 그런 연고로, 맹장전에서 태평도가 무지막자하게 강해졌다니. 한번 그맛을 본 사람은 두번 다시 빠져나올 수 없을 정도로.

강군: 예쁘고 귀여운 것만 좋아하는 강군이 태평도에 귀의할 정도였죠.

홍박: 음..세상이 올바른 길로 가고 있는 거지. 그런 연고로 아직 공략 부분을 읽지 않은 독자를 위해 태평도의 은총을 설명해

        봅시다.

강군: 태평도의 기적1. 1/16프레임으로 날아오는 다단 참 속성을 이겨낼 악다구니는 이 게임에 존재하지 않죠.

홍박: 그렇지. 6분의 1확률로 즉사하는 공격이 최소 5연타, 최대 8연타(더 될지도 모름)이니 누가 당해 내리오. 난세의 명장도

        한방이지.

강군: 1/6확률이 8방 연속. 아무도 못 버티죠. 산수만 할 줄 알아도 알 수 있다니깐요.

홍박: '장각=불'이라는 타성에 젖어 사는 백성들에게 경종을 울렸지.

강군: 아아.. 불 속에 깃든 참속성은 한낱 장수나부랭이들이 꿈도 꿀 수 없는 신기.

(중략)

강군: 태평도의 기적2. 천공장군 장각 님께서 설파하신 모든 이들의 마음을 평온하게 만드는 신기입니다.

        달인모드에서 야차가 되어 달려들던 적병들이 '왼뺨을 맞으면 오른뺨을 대라'는 옛 성현의 마음가짐으로

        플레이어가 펼치는 살생을 지켜보죠.

홍박:처음 그 신기를 태평도인에게 하사받았을 때는 지금까지 보이지 않던 세계가 열리더군.

(중략)

강군: 어쨋든 태평도는 위대하군요. 그나저나 우리에게 이러한 복음을 설파하신 장각 선생. 생김새부터 구세주 같지 않습니까?

홍박: 3에 와서 확실히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의식한 모습이 되었지

강군: 2의 맹장전 무비에선 화들짝 놀랬다니깐요. 민초들을 걱정하는 그 표정. 참을 수 없습니다.


-결  론-

어쨋든 맹장전 최강의 캐릭터는 장각이다.. 이의를 제기하는 친구들에게는 황천의 불벼락이 내릴지도 모른다.

장각황천. 불신지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바로 김상궁물산3 맹장전 당시의 장각 선생님-_-;

그렇다.. 그는 혼탁한 이시대의 진정한 영웅이자 우민들에게 진리를 가르쳐 주신 분이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이해를 돕자면 삼국무쌍에서는 '참옥'이라는 아이템이 있는데 레벨4짜리 참옥을 끼고

차지공격을 날리면 1/6확률로 적을 즉사시키는 속성이 붙는다..

그런데 장각의 차지기술은 초당 6~8대를 때리는 기술이었기에 이런 현상이 일어 난 것이다-_-;;

게다가 가드한다 하더라도 왠만한 장수체력이 절반이 날아간 후다.. (범위도 굉장히 넓다)

어쨋든 당대 최강의 후덜덜한 캐릭터로.. 지금은 당시의 포스는 안드로메다로 사라졌지만

그때 김상궁물산을 플레이하던 게이머들을 '변태화'시킨 희대의 영웅인 것이다..

산이 좋아 산에 가니 거긴 황천 아니라오

아하~ 아~ 아~

바다가 좋아 바다에 가니 거기도 황천 아니라오

아하~ 아~ 아~

그럼 어디에 황천 있나요 누가 내게 말 좀 해줘요

대헌량사 말씀에 태평도 믿으면 그 마음속에 황천 있데요

황천 가본 사람 태평도 믿는 사람

황천 가는 사람 태평도 믿는 사람

나도 이제 태평도 믿고 황천 갈 테야

태평도 믿고 황천 갈테야

형제 자매여 태평도 믿고 우리 함께 황천 갑니다

(황건당 교육 자료에서 발췌, 작자미상)

어딜봐도 사이비지만.. 우민들이 장각선생님이 깊은 뜻을 헤아릴리가 없다.


김상궁물산3 맹장전 장각의 테마

Dancing Wizard♬ 춤추는 도사~♪

Comments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